영어 경진 우수학생 국내외 캠프 참가
영어 경진 우수학생 국내외 캠프 참가
  • 신아일보
  • 승인 2008.01.0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 초중고 30명, 서울 수유캠프·필리핀 마닐라로
2008 세계 나비ㆍ곤충 엑스포를 개최하는 함평군이 영어경진대회 우수 학생들에게 국내.외 캠프에 참가 특전을 주는 등 외국어 능력향상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은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향상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외국어평가원에 위탁 시행한 영어경진대회 우수 학생 초.중.고 각 7명씩 21명의 우수 학생이 9박 10일의 일정으로 지난 4일’서울 영어마을 수유캠프’에 입소했다고 밝혔다.
전액 군비 지원을 받아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와 함께 10일간 숙식을 하며 출입국 심사대, 영화관, 호텔, 병원, 약국, 우체국, 은행, 기내 체험실, 경찰서, 요리 체험실 등의 가상 체험실에서 영어를 배우게 된다.
또 초.중.고 각 3명의 최우수 학생 9명은 국제교환학생재단에 위탁,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필리핀 마닐라로 겨울방학 영어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상시 외국어 교육을 위한 외국어 타운도 이달 말쯤 완공할 예정이다” 며 “군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 경진대회를 개최해 국내.외 캠프 참가 등 특전을 확대해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이 지난해 12월 8일 (사)한국외국어평가원에 위탁해 시행한 영어 경진대회에는 544명이 응시했으며 초.중.고 각 10명씩 우수 학생 30명을 선발해 군비 3천 9백만원을 지원, 국내.외 연수기회를 제공했다.
함평/김승남기자 sm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