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함양초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 신아일보
  • 승인 2008.01.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지역민·교육 관계자 등 250여명 참석
함양초등학교(교장 조길래) 체육관에서 학부모와 지역민, 교육 관계자와 학생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함양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지난달 30일 열렸다.
함양 윈드오케스트라는 2000년 11월 30명의 단원으로 창단한 이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도움으로 7년간 꾸준히 활동해왔으며 현재는 62명의 단원들로 열심히 활동 중이다.
또한 역사는 길지 않지만, 경상남도 교육청 주최 합주경연대회 화음상 2회 수상,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은상 수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으며, 지역 행사에서도 좋은 연주를 통하여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날 연주회에는 함양 윈드오케스트라 뿐만 아니라 함양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관악교실도 함께 참여하여 더욱 다채로운 연주회가 되었다. 25명의 학부모 및 지역민들로 구성된 평생교육 관악교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꾸준히 연습해 왔으며 프린지 콘서트 3회 공연, 산상 음악회 공연, 상림야외무대 주말공연 2회 등 왕성한 활동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모두 3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정기연주회는 제1부 함양 윈드오케스트라의 합주로 시작되었다. 조명 아래 반짝이는 악기들의 아름답고 세련된 모습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웅장하고 잔잔한 선율로 관악의 화려함과 세련됨을 보여주며 음악의 향연 속으로 이끌었다.
이외에도 플루트 앙상블(김희연 외6명), 클라리넷 앙상블(이상진 외14명), 색소폰 앙상블(조영일 외8명), Woodwind Ensemble(박은혜외30명), 트럼펫&호른 앙상블(문미선외11명), Brass Ensemble(조현아외22명), 타악기 앙상블(이세은외7명) 등 함양 윈드오케스트라의 다양한 연주가 이어졌다.
함양/박우진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