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내달초 조직 개편한다
수원, 내달초 조직 개편한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12.31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국2과 신설… 4일까지 시민 의견 수렴
경기도 수원시의 조직개편이 단행된다.
수원시는 행정자치부가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을 개정함에 따라 100만 이상 기초단체의 경우 기존 조직체계를 6국에서 7국으로 늘릴 수 있게 되면서 이달 문화체육국 등 1국 2과를 새로 늘리고 조직체계를 재배치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문화체육국을 새로 신설하고 문화체육국 교육청소년과와 도시계획국 도시경관과, 시설공사과 등 3개 과를 신설하는 것과 건설사업소를 폐지하는 것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기구 개편안과 관련해 지난 24일부터 오는 4일까지 공고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자치기획국과 환경위생국의 명칭도 각각 총무국, 환경국 등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시는 팀 단위로는 체육진흥과 스포츠산업팀,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시설팀, 도시경관과 도시경관팀 등 3개 팀을 새로 신설하고 건축과 건축1팀, 건축2팀, 광고물팀 등은 도시경관과로, 신도시사업추진단 주거환경팀은 주거정책과로 각각 재배치하기로 했다.
시는 또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면 내년 1월 22일 예정된 시의회 임시회에 ‘수원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및 수원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개정안'을 상정해 조직개편을 단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 같은 조직개편이 이뤄지면 2월초 100여명 안팎의 승진, 전보 등 인사도 단행될 전망이다.
수원/엄삼용기자
syu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