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재정운영’ 전국 최고
광주 서구 ‘재정운영’ 전국 최고
  • 신아일보
  • 승인 2007.12.2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 전국 지자체 재정분석평가서 최고 등급
광주 서구청(청장 전주언)이’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결과 최고 등급을 받아 행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서구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과 함께 행자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 10월 지방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행자부 혁신우수사례 3건 선정, 그리고 광주시 주관 민방위역점시책 최우수기관 및 생활민원센터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 최근 잇따른 수상에 이어 이번에는 재정분석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경사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행자부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세입.세출관리, 재정 및 채무관리, 그리고 재정운영의 투명성 등 6개분야 30개지표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행자부는 지난 9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학계교수, 연구원 및 회계사 그리고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 98명의 평가단을 구성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재정관리현황 및 재정운영의 투명성 그리고 국가정책이행 등 재정운영 전반에 대한 실사 및 심도 있는 평가를 실시했었다.
특히, 서구는 이번 평가에서 세출관리 및 재정투명성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지방자치단체 재정운용의 건전성을 가늠하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광주/김상규기자 s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