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남열 2008년 해맞이 행사 개최
고흥남열 2008년 해맞이 행사 개최
  • 신아일보
  • 승인 2007.12.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빼어난 다도해 절경·넓은 백사장이 함께 펼쳐
가족영화상영·색소폰 연주·모둠북 난타공연 등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매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고흥을 찾고 있다.
무자년 새해에도 빼어난 다도해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넓은 백사장이 함께 펼쳐진 고흥 남열해수욕장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가 성대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영남면 남열해수욕장은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빽빽한 소나무 숲, 수려한 다도해 경관이 함께 어우러진 낭만이 있는 해맞이 명소로서 최근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들고 있다.
영남면 간천~남열해수욕장을 잇는 11.5㎞ 구간의 관광 해안일주 도로가 확.포장되어 다도해 절경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가운데 장엄한 해맞이를 만끽할 수 있으며 해수욕장은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관광객들을 매료 시키고 있다.
무자년 새해 해맞이 행사는 남열해수욕장에서 새벽 4시부터 8시까지 해변 가족영화상영과 색소폰 연주, 고흥군 전속예술단 모둠북 난타공연 후 7시 35분경 장엄한 일출이 시작되면 소망풍선과 풍등을 날리며 새해 소원을 기원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이어서 7080초청가수의 라이브 공연행사가 펼쳐진다.
일출을 보고난 후에는 인근의 천년고찰 능가사와 팔영산을 돌아보고 세계 13번째이자 국내 최초 인공위성 자력발사를 앞두고 2008 상반기 준공예정 을 목표로 건립중인 나로우주센터가 소재한 봉래면을 들러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를 맛본다면 올해 최고의 해맞이 여행으로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벌교에서 고흥간 시원하게 뚫린 4차선 국도를 타고 동강~남양~과역면(점암 삼거리)~팔영산 능가사 표지판을 따라 영남면 간천~남열간 해안일주도로에 들어서면 해맞이 장소인 남열해수욕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고흥군내 곳곳에서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데 소록도 앞바다 카페리호와 나로도 하반해상 유람선에서 선상해맞이 행사가 개최 될 예정이다.
고흥/박은미기자
kukgohe@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