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경북의 아름다움’
‘사진으로 보는 경북의 아름다움’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관광사진공모전’우수작품 전시회
오는 21일까지 도청 본관 로비서 개최

경상북도(지사 김관용)는 도의 찬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 영상을 담은 ‘2007 경북관광사진공모전’우수관광사진 25점에 대한 전시회를 17일부터 21일(5일간)까지 도청 본관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2007경북관광사진공모전’에서 입상한 우수 관광사진으로 “포항불꽃축제” “주왕산 설경” “울릉 저동항 전경” 등 사진으로 밖에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답고 빼어난 경북의 절경들이 전시된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역대 관광사진공모전 작품을 활용한 연하장 배부와 전시된 작품을 추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물하는 “갖고 싶은 사진 콕 찍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편 지난 2000년을 시작으로 올해 8회를 맞이하고 있는 ‘경북관광사진공모전’은 경북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11월 14일~11월 21일 총 310점이 접수되어 5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11월 23일 최종 25점을 선정하였다. 특히 “2007경북방문의 해” 및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개최된 올해는 경북관광이 새롭게 도약하는 시기로 그 어느 때 보다 작품의 우수성과 출품 작품의 수가 많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북도 관계자는 경북만의 특별함을 창조의 열정으로 바라보고 소중한 노력을 보내주신 사진작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경북의 빼어난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한 사진공모전과 함께 경북나드리(경북관광홈페이지)을 통한 디카사진, 여행수기 공모 등 전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경북도/마성락기자 srm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