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 테마파크’ 자금조달 FRN 성공적 발행
‘무비 테마파크’ 자금조달 FRN 성공적 발행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차판매, 4000만 달러
대우차판매(주) 인천 송도지구 ‘무비 테마파크’ 설립을 위해 대우증권을 주간사로 유로공모시장을 통해 4000만 달러의 변동금리부채권(FRN,Floating Rate Note)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우차판매(주)가 이번에 변동금리부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한 것은 최근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 악화된 국제자본시장 여건에서 체결된 것으로 기업의 잠재적 가치를 국제자본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우차판매(주)의 변동금리부채권 발행금리는 원화 기준으로 6.03%로 발행된 채권은 런던증권거래소 PSM(Professional Securities Market)에 상장된다.
대우차판매(주)는 지난 13일 송도지구에 ‘무비 테마파크’설립을 위해 파라마운트사와 본계약을 체결한 상태여서 앞으로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활발한 투자유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우차판매(주) 지건열 상무는 “이번 FRN 발행성공은 ‘무비 테마파크’의 경쟁력이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라며 “조달자금은 파라마운트 ‘무비 테마파크’ 시설조성을 위해 직접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비 테마파크’에는 ▲스튜디오 센트럴 및 온 로케이션 ▲키즈 스튜디오 ▲팝죤 ▲파라마운트 워터파크 ▲파라마운트 그랜드 호텔 등이 조성된다.
▷FRN이란=FRN은 지급이자율이 시장의 대표적인 금리에 연동돼 이자지급 때마다 정기적으로 재조정되는 ‘변동금리부채권’으로 국고채나 회사채처럼 발생 시점에 이자율이 정해지는 것과 대조적인 채권이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