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신건강 송년 한마당 축제
장흥군, 정신건강 송년 한마당 축제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기관 간 고객관리 인프라 구축
장흥군 보건소는 산업화와 핵가족화로 인한 농촌지역 재가 불우소외계층 어르신과 독거어르신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장애우의 인간관계 회복을 위한 2007년 정신건강 송년한마당 축제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장흥군민회관에 마련된 정신건강 송년한마당 축제는 장흥군보건소 주간보호 어르신과 시설에 입소중인 어르신 300명, 정신장애우 100명, 그리고 자원봉사자 50명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이번행사는 보건소 정신건강자조모임 회원의 우리춤 공연과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생활지도사의 생활체조, 중앙유치원생들의 재롱잔치, 사랑을 전하는 크로마하프 연주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위문공연과 함께 어울 한마당 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연되어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가슴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특히, 이번 송년축제는 지난 5월 7일 어버이날 행사에 이어 두번째 갖는 보건-복지기관 간 고객관리 인프라 구축 행사로 그동안 각 시설기관별로 실시되어 왔던 각종 보건복지시스템이 통합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행사라는데 의미가 크다 하겠다.
이날 만성퇴행성질환과 경증치매증상으로 3년째 시설에 입소중인 최모 할아버지께서는 그동안 외롭고 실의에 가득한 삶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이 위로가 됐다며 이런 날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며 감동의 눈물을 보였다.
장흥/오종기기자
jgo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