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엔 도서관서 배우며 놀자”
“겨울방학엔 도서관서 배우며 놀자”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지역 도서관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용인시 지역내 도서관들은 겨울 독서교실과 방학특강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용인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or.kr)에서 자세한 일정을 확인하고 접수는 인터넷으로 각 도서관 해당 날짜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용인시 지역내 초등학교 학생들만 신청이 가능하다.
용인도서관은 4~6학년을 대상으로 고학년 독서교실와 역사 논술교실을 마련했다.
1~3학년 학생을 위해 저학년 독서교실과 어린이 독서치료, 신문활용 교육을,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EFL Phonics 교실을 마련했다.
각 강의는 1월중 평일 5일간 진행된다. 접수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다.
수지도서관은 독서교실과 신문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1~3학년과 4~6학년으로 나눠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마련했다.
저학년 학생을 위한 종이접기와 과학실험교실도 연다. 접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다.
포곡도서관은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눠 독서교실을 개설한다.
4~6학년을 대상으로 개설한 ‘체험! 어린이 아나운서’ 교실은 처음 개설한 강좌로 어린이들이 올바른 말하기와 읽기의 중요성을 체험하도록 하고 아나운서 역할을 통해 자기표현력를 키운다.
1~3학년 학생을 위한 ‘창의력 쑥쑥~ 글쓰기 교실’도 마련했다.
요리쿡 조리쿡 영어요리반은 1~2학년반과 3~4학년 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5~6학년을 대상으로 ‘비전과 리더십-꿈을 키워요!’ 프로그램도 올해 처음 개설한 강좌다.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행동계획을 수립하도록 돕는다.
접수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다.
구성도서관도 독서교실과 신문 활용 프로그램을 저학년반과 고학년 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독서교실 참가자 가운데 도서관 이용태도와 수업활동, 독서량, 독후감등 종합 점수 우수자 5명에 대해서는 독서교실 종료시 시상한다.
4~6학년의 고학년을 위한 역사교실과 클레이 아트 강좌와 1~3학년을 위한 종이접기 프로그램도 전개한다.
1~2학년을 위한 ‘요리로 배우는 영어교실’도 진행한다. 샌드위치, 핫도그, 볶음밥 등을 만들며 나라별 대표음식과 요리방법 영어표현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접수는 24일부터 25일이다.
희망누리도서관은 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강의도 마련했다.
7세 유아를 위한 ‘처음 쓰는 영어일기’를 운영하고 1~2학년을 위한 ‘맛있는 동시놀이’도 개설한다.
유아용 영어일기 강좌는 날씨 표현, 요일표현을 익히고 노래를 통해 영어를 배운다.
3~4학년을 위한 ‘희노애락’ 감정학교, 3~6학년을 위한 ‘만들고 체험하는 역사교실’로 마친다.
희노애락 감정학교는 독서치료를 통한 자기 감정 바로 알기 프로그램으로 자기 감정을 표현하고 인식하는 연습을 하게 된다. 접수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다.
용인/김부귀기자
b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