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발전 아이디어 발굴 보고회
고흥발전 아이디어 발굴 보고회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C확충·관광진흥 위한 연계전략 59건 제안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세계박람회'와 고흥군발전 아이디어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사진)
이날 보고회는 '2012세계박람회' 개최 효과 흡인을 위한 군의 독자전략과 인근 시군 공동전략, SOC 확충과 관광진흥을 위한 연계전략을 수립하여 박람회 성공적 개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새로운 시책 발굴에 초점이 모아졌다.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각 실.과.사업소 및 읍.면에서 세계박람회와 연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59개의 다양한 시책들이 제시돼 관심을 모았다.
세계박람회 방문 관광객 흡수를 위해 고흥-여수간 해상 크루즈선 운항과 인공위성 발사 기념 및 세계박람회 우정행사로 고흥세계 우주항공박람회를 개최하고, 고흥~여수 연륙교 건설시점인 영남면 우천일대에 온천공원 휴양단지 조성 등의 시책이 제시 되었다.
또한, 고흥우주어촌 민속전시관 건립, 해창만 놀이공원 조성, 녹동항 레이저쇼 오색분수대 설치, 크루즈선박 해양관광호텔 등 고흥발전을 한 발짝 앞당기는 아이디어도 선보였다.
한편, 보고회에 참석한 박병종 군수는 “이날 제안된 시책에 대해 출향 교수단의 자문과 군민토론회를 거쳐 군민의 뜻을 결집하여 전략시책을 확정 2008년도 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2012세계박람회'성공적 개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흥/박은미기자 en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