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 상감한우’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명실 상감한우’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 신아일보
  • 승인 2007.12.08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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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 명품축산브랜드로 대외적 가치 재확인
상주축협(조합장 김용준)은 지난 5일 오전 서울프레스센터 20층에서 (사)소비자시민의 모임(이하, 소시모)에서 주관하고, 농림부에서 후원하는 제4회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평가에서 상주시 축산물공동브랜드인 ‘명실 상감한우’가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상주시 축산물 공동브랜드인 ‘명실상감한우’는 한국전통의 장인 정신으로 명실상부하게 임금이 드시던 귀한 음식을 만들어 낸다는 각오로, 깨끗하고 안전한 최고 품질의 한우고기를 소비자에게 드리고자 하는 고집스러움을 의미하며, ‘05년 전국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위생안전상 수상, ‘06년 (사) 소시모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06년 경북한우경진대회 브랜드 우수상, ‘07년 농협중앙회선정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제4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다시 인증 받게 됨으로써 확고한 명품축산브랜드로써의 대외적 가치를 재확인 받게 되었다.
이번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시ㆍ도의 추천을 받은 브랜드에 대한 서류심사를 실시하여 현지실사 대상 브랜드를 선정하고, 대상 브랜드에 대한 2회에 걸쳐 현지실사를 한 결과로써, 전국 228개 한우브랜드 중 21개를 우수 브랜드로 인증하여 지난 5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임상규 농림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단체는 물론 생산자단체, 유통업체, 학계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위원회에서 인증서를 전달했다.
우수축산물브랜드의 영광을 차지한 김용준 상주축협 조합장은 “이번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으로 인한 대외적 인지도 상승으로, 각종 부수적 시너지효과 창출 및 고급한우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 상승으로 관내 축산 농가들의 소득향상에 많은 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명실상감한우는 2000년부터 브랜드사업을 성장ㆍ발전시키기 위해 회원 농가 및 지자체, 농협중앙회 등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 축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는 등 7년 동안 대한민국 브랜드 사업을 새롭게 쓰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그 노력에 대한 대가로 지역농가소득증대 및 축산업발전의 핵심적인 견인차로써의 역할을 꾸준히 해왔다.
현재, ‘명실상감한우’는 상주시 축산물 공동브랜드로써, 자체 인터넷 쇼핑몰 (www.gamso.-co.kr), 농협 e-쇼핑, 서울 강남구청 쇼핑몰 등을 통한 택배 사업과 농협유통, 서울대형식당, 하나로 마트, 신세계 E-마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상주/장세진기자
sj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