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시립합창단, 송년 정기연주회
의정부 시립합창단, 송년 정기연주회
  • 신아일보
  • 승인 2007.12.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ite Jazz’ 주제로… 14일 예술의전당 대극장서
경기도 의정부시립합창단은 14일 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1천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송년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White Jazz’라는 부제로 연주될 곡은 성탄절 칸타타 “Hodie! a cantata”를 작곡한 존 레빗의 개성있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1부에서 오늘 즐겁게 울려온다, 노래하라, 오 위대한 신비여, 오늘, 딩동! 즐겁게 노래 등이 펼쳐지며, 2부에는 Liber Tango, Tico No Fuba, 한계령, 누구없소 등의 새바와 함께하는 화이트 재즈가 열린다.
특히 SEBA(새바)크로스오버앙상블의 재즈크리스마스곡과 팝, 뮤지컬 곡을 중심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화이트 재즈는 기존의 스타일을 벗어나 Jazz음악과 합창을 접목하려는 새로운 시도로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의정부시합창단은 의정부시와 경기북부지역 문화예술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문화예술 사절단으로 의정부시를 국·내외 알리기 위해 2004년 1월 프로합창단으로 재창단하고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역량있는 성악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합창단은 정기연주회와 오페라 등 찾아가는 문화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크고 작은 연주회를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관심속에 아름다운 합창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호식 지휘로 이뤄지는 이번 연주회는 새바(크로스오버앙상블)가 협찬했으며, 관람료는 전액 무료로 공연과 관련한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828-5883)으로 하면 된다.
의정부/김병남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