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
  • 신아일보
  • 승인 2007.12.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국 문경시장 ‘꿈·희망 열어준 행정 CEO’

시상식은 오는 11일 서울프레스센터서 개최

신현국 문경시장(사진)이 경향신문사 뉴스메이커가 주최하고 국가청렴위원회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후원하는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최종 심사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은 공공행정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내·외부 고객 및 시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공직자와 경영자를 선정하여 행정 및 경영이념과 가치관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전파하고 신뢰사회 정착으로 튼튼한 희망 한국 창조에 기여하고자 선정 발표했다.
신현국 시장은 폐광이후 지역경제가 침체하고 인구가 감소하여 자신감을 잃은 문경시민들에게 ‘하면 된다' 꿈과 희망을 주어 밝은 미래를 열어준 행정 CEO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CEO대상 선정위원회는 신현국 문경시장은 비록 짧은 기간 동안 문경시정을 이끌어 왔지만 시민들에게 신뢰를 받는 행정을 구현하고 공직자로서 청렴한 모습을 몸소 실천하였고 국군체육부대 유치, 영상문화복합도시 건설추진, Stx 문경리조트 및 일성콘도 유치 등 많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전국에서 제일 친절한 문경 만들기에 앞장서는 등 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 넣어 주었다고 발표했다.
CEO대상을 수상한 신현국 시장은 “오로지 고향을 위해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열심히 일을 했는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고향문경을 위해 사심 없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상으로 생각하고 시민들을 위해 젖 먹은 힘까지 다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2007 대한민국 신뢰경영 CEO 대상 수상식은 오는 11일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게 되며, 이번 CEO 대상은 60여개의 기업체 및 공공기관에서 참여하여 광역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서울특별시, 충청북도 기초자치단체부문에는 문경시, 남원시,완도군,서울 서초구청, 동대문구청, 대구 중구청, 대전 유성구청이 수상하게 된다.
문경/장세진기자 sj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