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영어 체험 세계에 빠져봐요”
“생생한 영어 체험 세계에 빠져봐요”
  • 신아일보
  • 승인 2007.11.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용남초등교 ‘영어체험학습실’ 설치
경남 창원 용남초등학교(교장 정효욱)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초등 영어교육 연구학교 지정을 받아 학생들의 영어 교육 향상을 위해 영어체험학습실(Y.E.S.)을 설치하였다.
28일 용남초등학교에 따르면 용남초등학교의 Y.E.S.는 교육인적자원부, 창원시교육청, 창원시청 및 학교자체예산 93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에 걸쳐 내,외부공사를 완료하였으며 현재 학부모, 학생, 교사의 관심과 봉사활동으로 영어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영어교육 지원센터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본관 4층 교실 2.5칸의 공간에는 살아있는 영어체험활동을 위한 교수-학습 환경과 각종 영어 컨텐츠들로 조성되어 있다.
Y.E.S.에는 멀티미디어 학습·문화예술체험·테마별 상황중심 학습 공간이 설치되어 있으며,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수업이 실시되고 있다.
또한 영어노래 및 챈트 대회, 영어말하기 대회와 같은 영어학예행사와 할로윈 축제, 추수감사절 축제와 같은 영어권 문화체험활동도 실시되고 있다.
특히 학부모, 학생, 교사들이 용남영어교육공동체를 구성하여 학생들의 영어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학교 관계자는 “용남교육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열정 속에서 운영되는 영어체험학습실이 생생한 영어를 체득할 수 있는 뜻 깊은 교육활동의 공간으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창원/이재승기자
j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