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신청사 건축설계 아이디어 공모
충남도, 신청사 건축설계 아이디어 공모
  • 신아일보
  • 승인 2007.11.2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는 도청이전 신도시 행정타운(공공청사 부지 33만4000㎡) 내에 도 본청 및 의회청사 건립을 위한 건축설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디어 공모 일정은 건축설계 아이디어 공모에 대해 다음달 5일까지 참가 등록을 해야 한다.
작품접수 마감은 내년 2월 18일이고 내년 2월 25일부터 26일까지 작품심사를 통해 2월 27일 입상작이 발표 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건축사(건축사 자격증 소지, 건축사 사무소 개설)와 국내 대학의 건축과 및 관련학과 교수(건축사와 공동참여)이며 등록은 무료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최우수작 5편에 각 2000만원, 우수작 5편에 각 1000만원이 상장과 함께 지급된다.
특히 최우수작의 설계자가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에 참여할 경우 소정의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심사위원회는 별도의 심사계획을 수립·시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공고/고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한건축사협회(www.kira.or.kr)한국건축가협회(www.kia.or.kr)등 건축 관련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또한 아이디어 공모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시할 예정이고 장소는 추후에 공개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행정타운부지 내 연면적 10만2331㎡ 규모의 도 청사와 관련 입주기관이 함께하는 조화로운 마스터플랜을 작성한다"며 “건물높이는 자연과 함께 순응하는 저층형으로 공모, 참가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안기전기자 gj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