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수막 게시대 신청 온라인으로 변경
현수막 게시대 신청 온라인으로 변경
  • 신아일보
  • 승인 2007.11.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 내달부터… 매월 10일 추첨통해 선정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직접 방문을 통해 이루어지던 현수막 지정 게시대 신청과 추첨을 12월부터 온라인으로 변경,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시대 신청은 강북구 관내 10곳에 있는 지정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첨하기 위해 하는 것으로, 그동안 매월 15일 민원인들이 구청을 직접 방문, 추첨을 통해 배정했다.
하지만 매번 100~150여명의 인원이 모여 추첨을 하는 것이 시간낭비라는 지적이 있어 이러한 민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강북구는 신청과 추첨을 모두 온라인으로 변경, 12월 1일부터 인터넷 신청을 받는다.
현수막 게시를 원하는 주민은 매월 1일부터 9일까지 강북구청 홈페이지(종합민원→온라인 상담/신청/납부→행정서비스 신청/예약→현수막 게시 예약접수)에서 로그인 또는 실명 인증 후 신청하면 된다.
매월 10일 오전 10시에는 인터넷 추첨이 이루어진다.
시간에 맞춰 강북구청 3층 도시개발과를 방문하면 인터넷 추첨 참관을 할 수 있다.
추첨 결과는 오후 3시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당첨자들에게는 핸드폰 문자를 전송한다.
단 10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로 추첨이 연기된다.
추첨에 당첨되면 15일 동안 게시대에 현수막을 게첨할 수 있으며, 게첨 수량은 1개 업소당 2개 이내로 제한된다.
수수료와 도로점용료를 납부하고 도시개발과 광고물 관리팀의 검인을 받은 후 지정 게시대에 게첨하면 된다.
특히 게시대 이용에 따른 수수료 및 도로점용료를 구청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납부가 가능토록 해, 민원인이 은행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시개발과 광고물 정비팀(☏ 901-6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수기자
ys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