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눈축제’ 내년 1월25일 개막
‘태백산눈축제’ 내년 1월25일 개막
  • 신아일보
  • 승인 2007.11.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3일까지 눈조각 경연대회등 다양한 행사 펼쳐
‘제15회 태백산눈축제’가 내년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10일간 강원 태백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태백산눈축제위원회는 축제위원회 발족회의를 개최하고 눈축제 행사일정, 겨울놀이마당, 눈조각 경연대회, 태백산 등반대회, 대형 얼음썰매장 운영 등 단위행사 주관단체 지정, 눈축제 세부 프로그램 재조정, 평가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협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태백산눈축제는 눈·사랑 그리고 환희를 주제로 관광객들에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이달말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이벤트업체를 선정하는 등 만족도가 미흡한 송어와 산천어 낚시체험을 폐지하고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황지연못 상설공연행사는 얼음조각품 전시 등으로 전환하고 여성회관 앞 상설공연무대 설치와 황지천을 막아 10000㎡ 규모의 얼음썰매장을 조성해 아이스레일바이크, 아이스트레인, 가족 컬링대회, 아이스 스키 튜브 트레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축제위원회는 눈축제를 시전역으로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황지천의 상설공연무대와 대형 얼음썰매장 운영을 통해 관광객과 모든 시민들이 눈축제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41만4000여 명이 눈축제장을 찾아 태백산눈축제가 전국의 대표 겨울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철기자
yc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