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조기 정착화 적극 유도
유동인구 조기 정착화 적극 유도
  • 신아일보
  • 승인 2007.11.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구늘리기 종합대책 추진
강원도는 지역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적정 인구수 확보가 최대의 과제라 보고 강원 인구늘리기 종합 대책을 수립, ‘도정의 제1의적 과제’로 강력히 전개하고 있다.
저출산·고령화 대책을 위한 환경조성 방안, 더불어 어울려 살 수 있는 정주기반 조성방안, 특히 도민화 되지 못한 유동인구의 주소이전을 통한 도민으로 조기 정착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와관련, 도내 유동인구의 주소이전을 통해 도민으로 조기 정착화 하는데는 도내 유관기관·단체의 참여와 협조가 필수적임에 따라 8일 도청 신관소회의실에서 경제·관광·여성단체, 서비스·리조트·대학·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道 기획관리실장 주재)한 가운데 유관기관·단체 관계관 회의를 개최했다.
도는 이를통해, 강원도 인구 감소문제에 대해 도내 각 분야의 기관·단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적성장의 한계를 질적성장으로 보완하기 위한 효과적인 인구증가의 발전 방안에 대해 상호 논의했다.
또한, 시군등 도 전역으로 도민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11월중 시·군 주관하에 유관기관·단체 관계자회의를 개최하여 유동인구의 도민화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유발하는 한편, 홍보대책을 집중 강화하는 등 범도민운동으로 대대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김영철기자
yc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