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공직자 선거중립 교육 실시
장흥군, 공직자 선거중립 교육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7.11.0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관련 법규교육으로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

장흥군(군수권한대행 박만호)은 지난달 31일 군청 회의실에서 앞으로 50여일 남은 제17대 대통령선거 및 군수재선거에 대비하여 군 산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선거중립 및 선거관련 법규교육을 실시하여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 선거중립에 대하여 박만호 장흥군수권한대행이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지시하였으나 본격적인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발생될 수 있는 공무원들의 특정 후보와 유착한 줄서기, 눈치보기, 편가르기, 근무지 이탈 등 선거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사례를 사전 예방하여 공직자들이 음성적으로 선거에 관여한다는 세간의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 김종곤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실시 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선거와 관련한 바람직한 공직상, 선거법상 공무원의 행위금지 규정 및 주요 유형, 각종 기부행위 제한 사항,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정치자금 기탁금 제도 및 메니페스토 등 선거와 관련하여 공직자들이 알아야할 관계규정 및 사례들을 설명하고 공명선거의 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탈법과 불법이 없는 깨끗한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전 직원들의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장흥군에서는 이번 교육 이후 직원들의 선거중립 의무 훼손 사례가 발생될 경우 인사조치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통하여 공직자들의 엄정한 선거중립을 견지해 나갈 방침이다.
장흥/오종기기자
jgo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