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과 ‘재래시장 LOVE TOUR’ 최우수
지역경제과 ‘재래시장 LOVE TOUR’ 최우수
  • 신아일보
  • 승인 2007.11.0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군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심사결과 발표
충남 홍성군은 혁신분위기 확산과 혁신활동의 솔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2007년 군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과제의 창의성 및 중요도, 고객가치증대 부합정도, 장애요인 극복, 과제해결의 신속성 및 참여도, 성과달성정도, 전국적 파급효과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총 28건에 대해 실시했다.
이중 최우수상은 지역경제과의 ‘재래시장 LOVE TOUR’를 선정했다.
‘재래시장 LOVE TOUR’은 홍성·광천 시장을 중심으로 군내 관광지를 여행하며 볼거리,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코스와 연계시켜 재래시장의 관광유도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홍성읍사무소의 ‘읍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홍성 만들기’와 환경녹지과의 ‘대형폐기물 방문수거제’ 를 선정했다.
‘읍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홍성 만들기’는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현장복지를 실천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방안과 ‘대형폐기물 방문 수거제’는 대형폐기물에 스티커 부착후 방문을 통해 수거함으로써 주민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이 제시돼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밖에 농수산과의 ‘우리군 농·특산물 선물증정 홍보’와 장곡면의 ‘고객이 Yes할 때까지 고객만족 행정’이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우리군 농·특산물 선물증정 홍보’는 군을 찾는 방문객에게 농특산물을 무료로 증정함으로써 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신개념 마케팅을 제시했고 ‘고객이 Yes할 때까지 고객만족 행정’은 민원처리상황 문자메시지, 어르신 무료진료 서비스, 사랑봉사의 날 운영 등으로 고객민원을 선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홍성/민형관기자
hkm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