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으로 고품격 영주시 만든다”
“혁신으로 고품격 영주시 만든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10.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2007 혁신사례집’발간 배포

영주시는 행정혁신우수사례 72건을 모아 영주시 지방행정혁신사례집(Ⅱ)를 발간했다.
각 부서별로 2006년 시행하여 2007년 완료하였거나 2007년도 추진한 혁신 우수사례를 책자로 발간하여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이끌어냄으로써, 시정혁신 및 고객감동행정을 추진 우수사례중 수상실적을 보면 지구를 살리는 환경지킴이『하수 슬러지 처리혁신으로 고효율 및 자원화』는 행정자치부 장관상및 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하였고, 환경부문에서는 녹색경영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복지부문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 밖에도 처리기간 단축혁신사례는 아지동종합레저타운조성시 허가 기간이 통상 1년이 소요되는 기간을 4개월 단축 하여 기업하기 좋은도시 이미지를 제고하였고, SOC 공사기간 2년 단축, 민원처리기간 1/2단축, 상수도민원 안방 서비스 등으로 고객감동행정을 실현하였으며,명품브랜드개발로 사과웰빙인증마크획득, 서울숲내 영주사과테마공원조성, 사과축제 및 단산포도축제를 서울 등 도심지로 찾아가는 축제로 탈바꿈 했다.
이는 2010 영주비전 지속추진, 학교,공공기관 공원화사업, EJP경제활성화사업, 기업지원제도 등 살기 좋은 고품격 도시건설을 위한 초석이 되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이 책자를 행정자치부, 광역자치단체, 전국기초 자치단체와 영주시의회, 실과소, 읍면동, 직속기관 등 400여 곳에 배부해 혁신성과를 홍보했다.
영주/정재우기자 jwj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