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항공우주엑스포 화려한 개막
사천항공우주엑스포 화려한 개막
  • 신아일보
  • 승인 2007.10.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쇼 비롯 음악회·항공우주체험등 행사 다채
‘사천비상-항공우주의 꿈!우리 힘으로!’
사천항공우주엑스포 화려한 개막

에어쇼 비롯 음악회·항공우주체험등 행사 다채
28일까지 진사지방산업단지·사천비행장서 열려

대한민국 미래산업의 초석을 다지게 될 ‘2007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24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8일까지 5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사천시 사남면 진사지방산업단지 일원에서 『사천비상-항공우주의 꿈! 우리 힘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는 에어쇼를 비롯해 심포지엄, 음악회, 항공우주체험, 항공대회 등 9개 분야 67개 종목에 걸쳐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24일 저녁부터 진행된 전야제에서는 개막식에 이어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놀이를 비롯해 ‘FT아일랜드’ ‘조항조’ ‘김혜연’ 등 유명 대중가수와 ‘퍼니밴드’ ‘밸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깊어가는 가을 밤 진한 문화의 향기를 전해주었다.
본 행사가 열리는 25일부터는 엑스포의 꽃인 에어쇼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매일 2회씩 곡예비행과 시범비행으로 진행되며, 총19개 단체 및 기관에서 35대의 각종 항공기가 참여한다.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국제심포지엄을 비롯해 25일부터 27일까지 매일밤 7시에 “소녀시대” “백영규” “홍서범” “최성수” “리아” “서울팝스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하는 「젊음&비상을 위한 콘서트」 「가을 뜨락음악회」 「푸른음악회」 등 엑스포 음악회가 열려 가을밤의 정취를 한껏 전해줄 전망이다.
또한 20개 종목의 항공우주탐험체험관과 로보파크 행사를 비롯해 항공과학교실, 로켓발사, 부메랑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과학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전국모형항공기대회,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등 항공대회와 산업체 및 대학 홍보관 운영, 어린이 놀이동산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최첨단 항공우주와 관련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게 된다.
한편 경남 사천시는 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항공우주산업의 메카로써 항공클러스터화를 통한 국가 첨단산업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조근환기자
gh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