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 네트워트 구축 워크숍 開催
민관협력 네트워트 구축 워크숍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7.10.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정호수 한화리조트서

경기도 포천시는 지난 18일 산정호수 한화리조트에서 민관협력 네트워트 구축을 위한 민간 및 공공분야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관협력네트워크 성공적 구축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혁신에 따른 민관협력네트워크 구성 방안(행정자치부 주민혁신단 민관협력팀장 김기봉), 선진지역 우수사례(거창네트워크 사무총장 유수상)에 대한 특강과 6대 서비스대상 분과별로 우리지역 맞춤형 서비스 컨텐츠 개발을 주제로 토의 및 파트너십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민간 및 공공분야의 서비스제공자 12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내 서비스자원간의 네트워크 구축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워크숍을 통해 민·관의 관계자들은 행복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과 주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및 지역사회를 행복하게 만들고자 하는 의지와 적극적인 참여가 민관협력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에 동감했다.
앞으로 포천시 민관협력네트워크는 주민협의회 창립준비위원단에서 조직하고 있는 민간서비스 자원간 네트워크인 주민협의회와 공공기관의 서비스자원 네트워크인 공공기관협의회를 상호 수평적으로 합치는 형태로 연내에 구축할 예정이며, 구축 이후부터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신원기기자
shin89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