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 세계로 인터넷 생방송
부산불꽃축제 세계로 인터넷 생방송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되는 지구촌 어느 곳서도 불꽃축제 구경
부산시는 인터넷방송 ‘바다TV-(http://www.badatv.com)’를 통해「제3회 부산불꽃축제」를 전 세계로 전파한다.
부산의 아름다운 광안리해수욕장의 밤바다, 광안대교와 어우러지는 화려한 불꽃과 이를 감상하고 환호하는 수많은 관람객들의 모습들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번 생방송은 국내는 물론 국외 181개국에 아리랑TV를 통해 바다TV 웹 주소를 18일~19일까지 이틀간 홍보함으로서 해외 교민들까지도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 장면을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방송시간은 2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1, 2부로 진행되며, 1부는 개막식 전 축제를 감상하려는 관객들이 모여든 광안리 해변 분위기와 19일 전야제 행사로 진행된 미디어아트 쇼 및 지난 1, 2회 때의 불꽃축제 주요 광경을 1시간 동안 방송하고, 2부에서는 이번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개막식과 불꽃쇼를 1시간동안 생생하게 전달한다.
글로벌 네트워크인 인터넷 특성을 살린 이번 생중계는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하게 되는 것이며, 인터넷이 되는 지구촌의 어느 곳에서도 부산에서 개최되는 불꽃축제 광경을 볼 수 있어 국제도시를 향한 부산의 역동적인 모습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부산/김삼태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