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대한민국 고객만족 경영대상’수상
부산시‘대한민국 고객만족 경영대상’수상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7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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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미소·빠른 서비스·행복한 시민등 3S 운동 평가
부산시는 지난 15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 주관 `2007년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가치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해에도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고객만족 경영대상은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으로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발굴, 장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1993년부터 매년 제조, 서비스, 사회공공 및 행정자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기업 및 기관에 시상하고 있다.
부산시는 친절한 미소(Smile), 빠른 서비스(Speed), 행복한 시민(Satisfaction)을 추구하는 `신바람 3S운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개발, 시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산시는 민원처리 기간을 법정처리기간보다 50% 단축하고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한 복지시설 원격진료 서비스, 기업을 위한 여권3시간 내 발급 서비스 등을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부산/김삼태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