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웹진 MOO’ 제8기 기자 모집
‘청소년웹진 MOO’ 제8기 기자 모집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내달 5일까지 취재·촬영·편집
인천시는 2008년도 청소년의 사이버 공간인 ‘청소년웹진 MOO’에서 활동하게 될 제8기 청소년 기자를 모집한다.
2001년도부터 개설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웹진 MOO’는 그동안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취재하여 동료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사이버 문화조성에 앞장서 오면서 많은 청소년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시의 대표적 청소년 사이버 잡지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취재기자만 모집하던 것을 내년부터 활동하게 될 제8기 청소년 기자 모집은 컨텐츠의 다양화 및 전문화를 위하여 취재 기자와, 촬영·편집기자로 나누어 기자를 모집키로 했다”고 말했다.
취재기자는 작문과 면접 심사를, 촬영·편집기자는 편집 프로그램 활용 능력과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11월 5일까지 이며, 취재에 대한 열의를 가진 인천소재 중.고등 학생이면 누구나, 청소년웹진 MOO 홈페이지(http: //moo.incheon.g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제8기 청소년 기자로 선발되면 시와 청소년단체에서 주최하는 각종 청소년 행사 등에 우선 참여하여 취재를 할 수 있으며, 활동정도에 따라 시장 표창 수여 및 경력증명서를 발급하여 대학 수시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기자활동에 소요되는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문태범기자
tb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