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 건강가꾸기 체험행사’ 펼쳐
‘평택시민 건강가꾸기 체험행사’ 펼쳐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앞 광장서…시민 5,000여명 참석
경기도 평택시는 지난 12일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5,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평택시민 건강 가꾸기 체험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시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평택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건강댄스발표회, 건강정보관 및 체험관 부스 운영, 인형극 공연, 어린이 건강 체험관, 건강어울림 한마당, 구강건강예방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건강댄스발표회는 보건소에서 그동안 시민에게 제공한 프로그램을 대한노인회 평택시지부 3개팀(권역별)과 중년 여성팀의 발표 및 초대가수(채린), 기린유치원 어린이들의 건강송 노래 등으로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기여였다.
또한 이날 참여한 어린이들은 흡연, 음주예방에 관한 인형극 관람, 술은 위험해요! 골고루 먹어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전용 건강 체험학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테마별 건강길라잡이 정보관, 건강생활실천 체험관, 건강검진 체험관, 건강웰빙 체험관 등 22개 부스와 이동구강 보건차량을 이용한 구강건강 예방체험관등을 운영해 주민의 건강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평택/손수진기자
sjs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