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전국 평생학습심포지엄’ 開催
‘2007 전국 평생학습심포지엄’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설봉공원 세계도자센터 세미나실서

‘2007 전국평생학습심포지엄’이 지난 12일 전국의 평생학습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이천설봉공원내 세계도자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제3회 이천시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행사 일환으로 치러진 이날 심포지엄은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와 이천시가 공동주관하고, 교육인적자원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이천교육청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주민자치 활성화를 통한 학습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이루어진 이날 심포지엄에서 박인주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일본, 호주등 외국의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사례를 전달하고 이천시의 발전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이천시 현황 설명에 나선 이현숙 이천시평생학습센터소장은 2004년 9월 시가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된 이후 그간의 추진성과를 설명하고, 평생학습 시민대학 운영, 민관산학네트워크 강화 등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밝혔다.
주제 및 사례발표에서는 국가평생학습정책 변화에 따른 지역평생학습역할 강화(승융배 교육인적자원부 평생교육과장), 학습마을에서의 지역공동체(오혁진 동의대교수), 지역만들기와 주민의 핵심역량 강화(유정규 지역재단운영이사), 주민참여와 학습도시만들기(고창권 부산해운대구의원),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례(고경필 부래미마을 마당쇠) 등이 발표됐다.
이천/이규상기자
g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