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유행성 독감 예방접종 실시
함평군, 유행성 독감 예방접종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 이상 전 주민,12월말까지 마무리
함평군이 시책사업으로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유행성 독감을 사전 예방해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60세 이상 전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군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따른 이상반응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건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실시기준 및 예방접종 안전수칙 교육을 지난 10일 실시했다.
연말까지 보건소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실시되는 독감 예방접종은 60세 이상 전체 주민과 사회복지시설 수용자에 대하여 무료로 실시되며 희망하면 유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이 기간에 세균성 폐렴이나 만성질환 악화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크거나 폐질환자, 심장질환자, 만성질환자, 65세 이상 노인, 생후 6~23개월 소아, 임신부 등이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또 조류 인플루엔자 인체감염 가능성이 있는 닭과 오리, 돼지 농장 종사자 및 조류 인플루엔자 대응기관 종사자 등은 일반 인플루엔자와의 중복감염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을 권장키로 했다.
특히, 무료접종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접종권장 시기에 일시적으로 몰리지 않도록 읍·면별 접종일자 지정 및 사전예약제 등을 시행해 주민들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접종 못지않게 외출 후에 비누로 손을 씻고 양치하며 재채기나 기침할 때는 손수건이나 휴지로 가리고 유행시기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장소는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함평/김승남기자 sm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