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의정부명물찌개 음식축제’ 開催
‘제2회 의정부명물찌개 음식축제’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13일-14일…먹거리·볼거리 ‘풍성’
경기도 의정부시는 시의 대표음식인 의정부명물찌개의 과거 이미지를 탈피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퓨전음식으로 명품화하기 위해 ‘제2회 의정부명물찌개 음식축제’를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의정부 명물찌개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첫째날인 13일 의정부명물찌개거리에서 1천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식과 업소를 순회하는 행사가 열리며, 이어 박자연 사물놀이패의 사물놀이와 길놀이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2시 특설무대에서는 feel댄스팀의 댄스공연과 중앙초등학교 째즈댄스부의 째즈댄스 공연, 태권도 시범등이 열리며, 오후 4시에는 의정부줄넘기연합회 시범단의 음악줄넘기 공연, 제우스의 째즈밴드공연, 시민과 함께하는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6시에는 고구려밴드 공연과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비보이 동아리에서 댄스공연 등이 열린다.
14일 오전 10시30분에는 박자연 사물놀이패의 사물놀이와 길놀이 공연, 추억의 음악 공연으로 의정부문화원 크로마하프 및 하늘소리오카리나앙상블의 공연이 열리며, 오후 2시에는 중앙초등학교 째즈댄스부의 째즈댄스 공연과 태권도 시범 등이 열린다.
또한 4시에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비보이 동아리에서 댄스공연시범과 통기타 공연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특별 및 체험행사로 한국음식업중앙회 의정부지부에서 주관 의정부명물찌개 15개업소가 참가하는 의정부명물찌개 먹거리가 운영되며, 대한제과협회 의정부지부는 의정부명물찌개 관련 개발빵 전시 및 시식, 직접 내손으로 케익만들기, 예쁜 쿠키 만들기, 십장생 효도과자 전시, 시식등 고품격의 공예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경기도영양사협회는 영양상담관을 배치해 식생활습관 진단 및 상담을 실시하며, 식생활진단프로그램을 이용한 체성분을 측정하는 건강측정관도 운영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혈압, 당뇨등 만성질환에 대한 주민상담과 혈압, 혈당, 비만도 측정, 금연 및 절주 상담 등을 위한 건강체험관도 운영한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기간동안 관람객들을 위해 의정부명물찌개 100인분을 무료 시식하는 시식회도 열린다.
특히 송산배등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관, 대장금 체험관, 떡 메치기 체험, 케익떡 및 웰빙떡, 전통떡 전시 및 무료시식, 나만의 컵 만들기, 찬마로 빚은 술 시음관, 도자기 전시 및 체험관, 음식문화 개선 및 식중독 예방 홍보관 등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편 시는 의정부의 대표음식인 의정부명물찌개의 과거 이미지를 탈피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퓨전음식으로 명품화함은 물론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맛과 멋을 지닌 음식축제로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의정부/김병남기자
bn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