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행정우편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남동구, 행정우편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0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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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남동구는 비능률적인 행정우편물 업무의 기능개선을 위해 ‘행정우편물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현행 행정우편물 업무는 전 작업이 수기처리로 이뤄져 체계적인 관리가 어렵고 수취인 불명 등으로 반송되는 수수료가 지난해 2368만여 원으로 등기우편 총예산의 17%나 차지하고 있다.
남동구는 1561만원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등기우편 환부거부제’를 운영해 예산절감 및 행정의 능률성 향상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우편물 다량발송부서인 세무1, 2과와 환경과, 교통과, 주차관리과 등 각 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 후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