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문화소개의 날’행사 개최
‘영양군 문화소개의 날’행사 개최
  • 신아일보
  • 승인 2007.10.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소공연장서
영양군은 10일 오후 1시30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소공연장에서 2007 “영양군 문화소개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이행사는 입구에서 영양홍보사진을 전시하고 독특한 영양문화를 접 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택 영양군수님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공연단(달뫼풍물패, 영양원놀음보존회, 영양군에어로빅연합회원), 군민(새마을 가족, 문화원가족, 바르게살기운동 가족 등), 향우회, 공무원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영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는 식전행사로는 달뫼풍물패의 풍물공연과 영양군 에어로빅연합회의 경쾌한 음악의 에어로빅 공연으로 시작되며 식후행사로는 영양원놀음보존회의 원놀음 마당놀이 공연 등으로 행사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영양문화 체험에 흠뻑 젖어들게 된다.
백상승 경주시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권영택 영양군수님 인사말씀, 남영국 군의장님의축사를 비롯하여 영양군의 기념품(영양고추 조형물)과 경주시의 기념품(기마인물상토기, 태환식 귀거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영양군 문화소개의 날 행사가 펼쳐지는 소공연장 옆에는 부대행사로 영양군의 특산품인 영양고추, 고춧가루, 된장, 초화주, 머루주, 영양사과, 영양배 등 다양한 특산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사과, 배 등은 관광객 홍보를 위한 시식행사를 열어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색있는 영양 문화소개로 지역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매우 뜻깊은 화합의 장이 된다. 그리고 전통과 문화예술, 지역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영양군의 위상을 더 높이게 된다.
영양/정재우기자 jwj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