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농협, 수도권 소비자 초청 행사 가져
곡성농협, 수도권 소비자 초청 행사 가져
  • 신아일보
  • 승인 2007.10.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유통센터 식자재 우수회원 영농현장 방문
농협중앙회 곡성군지부(지부장 한재식)과 곡성농협(조합장 배기섭)이 경기도 일산소재 농협고양종합유통센터(사장 이상욱)의 식재료를 대량으로 이용하는 우수 소비자 40여명을 4일 곡성 심청축제기간 중 초청해 곡성군 관내 영농, 생산현장과 RPC를 견학하고 심청축제 공연을 관람하는 투어를 실시해 참여자로 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곡성쌀 홍보를 통한 매출확대를 기하고자 고양·일산·파주시 등 수도권 북부지역 쌀 대량 소비자 등이 참여해 때마침 진행되고 있는 심청축제 관람과 추억의 증기기관차를 탑승해보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한기우 회원들은 자연속의 가족마을 곡성을 초대해줘 감사하며 영농, 생산 현장을 직접 볼수 있어 품질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고 농촌의 어려움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곡성쌀을 홍보하고 구매함으로써 답례 하겠다고 했으며, 특히 섬진강이 흐르는 청정지역에서 친환경으로 재배되고 있는 심청쌀 재배단지와 엄격한 품질관리로 생산되는 도정과정을 보면서 ‘심청쌀’에 많는 관심을 보였다.
한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번 맺는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곡성쌀이 수도권 소비자에게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여 좋은 쌀을 생산해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곡성/류재원기자 jwne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