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11-being Island 강화!’
‘We11-being Island 강화!’
  • 신아일보
  • 승인 2007.09.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강화고인돌문화축전’ 내달 4일-7일 개최

‘2007년 제9회 강화고인돌문화축전’(The 9th Ganghwa Dolmen Culture Festival 2007)이 단군 시조께서 후손들의 번영을 위해 하늘에 제를 올리던 땅 !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고장 강화에서 오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풍성한 볼거리와 역사문화 체험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We11-being Island 강화!’란 주제로 열리는 강화 고인돌 문화축전은 강화군 주최, 고인돌축전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고인돌광장에서 열리며, 이와 별개로 3일 마니산 참성단에서 개천대제가 봉행하고, 4일에는 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강화역사문화퍼레이드가 강화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오는 10월 4일 오후 3시 30분 강화읍 일원에서 펼쳐지는 강화역사문화퍼레이드는 전도, 대고, 전위금군, 취타대, 의장대, 철종임금, 백관과 종친, 후위금군, 명산대천기, 고려대장경, 군악대, 원시퍼포먼스등을 비롯해 강화지역내 각종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공설운동장을 출발 서문, 강화읍, 농협하나로마트까지 강화일원에서 펼쳐진다.
고인돌 광장에서는 5일∼7일 문화예술마당, 고인돌축조재현, 고인돌마당놀이, 강화군민노래자랑, 고인돌음악회, 강화순무전국요리페스티벌, 고인돌도전골든벨, 영페스티발, 7080공감 콘서트, 아름다운 강화사진전, 추억속의 강화사진전, 고인돌아카데미, 원시공룡대탐험, 강화나뚜체험, 강화 농특산물큰잔치등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5일 고인돌축전을 알리는 개막식전 행사로 원시인 퍼포먼스공연을 시작으로 고인돌 제막 점화식, 국군방송 특집공연으로 김범수, 얀, 미나등 10개팀의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보조무대에서는 문화예술마당 모듬북 공연과 평택농악공연과 고인돌 축조재현, 칠선녀성무, 남사당놀이, 고인돌마당놀이 ‘보부상난전놀이’가 열리며 끝으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6일에는 강화군민노래자랑, 은율탈춤, 고인돌음악회(퓨전뮤직페스티벌), 강화전통취굿, 용두레질공연, 고인돌축조재현, 고인돌마당놀이(밥상을 엎어라), 강화순무전국요리페스티벌 등이 열린다.
행사의 마지막날인 7일에는 고인돌도전골든벨, 고인돌영페스티발, 고인돌사랑 ‘7080 공감 콘서트’, 택견, 곶창굿 공연, 고인돌축조재현, 고인돌 마당놀이(똥벼락) 등의 다채로운 행사와 축전을 마무리하는 불꽃놀이를 끝으로 2007년 제9회 강화고인돌문화축전을 마무리 한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전시행사, 원시 테마체험, 강화나뚜체험, 강화웰빙센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전시행사로는 아름다운 강화사진전, 추억속의 강화사진전, 강화 아티스트전과 원시테마체험행사로는 고인돌아카데미, 선사체험 고인돌전시전, 원시공룡 대탐험, 고인돌 스탬프랠리등 행사가 펼쳐진다.
백경현기자
khb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