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행정서비스 헌장제’ 실천
‘맞춤형 행정서비스 헌장제’ 실천
  • 신아일보
  • 승인 2007.09.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청, 학교 민원실 근무여건 개선
인천시 서부교육청(교육장 주영갑)은 민원인등 내·외부 고객 출입이 빈번한 각급학교 민원실(행정실) 근무여건을 개선하고자 ‘맞춤형 행정서비스 헌장제’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민원실 환경개선은 학교방문 민원인과 학교 교직원이 찾기 쉽고 접근이 용이한 장소로 이전 재배치, 바닥시공, 도색, 파티션 설치, 민원접수대 설치, 민원인용 컴퓨터 설치등 대기하는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며, 시중은행과 유사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환경개선 추진 결과로는 관내 학교 89개교중, 환경개선 완료 57개교, 현재 추진중인 학교 16개교, 나머지 16개교는 2008년도 이후 개선계획을 마련하고 있으며, 소요예산은 각급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불요불급한 예산을 줄여 조달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변화된 학교 행정실의 모습을 파노라마 형식으로 촬영하여 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할 예정이다.
인천서부교육청은 학교 혁신확산을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관공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CS강사(주아영)를 초빙하여, 교육청 및 관내 학교 전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더 나아가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으로 소속 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이며 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