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역사와 혼이 함께하는 취업한마당’
‘고구려 역사와 혼이 함께하는 취업한마당’
  • 신아일보
  • 승인 2007.09.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 ‘2007 광진 한가족 취업한마당’ 펼쳐
서울시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오는 10월 5일 화양동 광진광장(어린이대공원역)에서 ‘2007 광진 한가족 취업 한마당’을 개최한다.
광진구와 노동부과 주최하며 광진구상공회, 한국텔레마케터협회, 큐릭스, 동서울케이블TV가 후원하며 취업포털 인쿠르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기업, 중소기업 등 30여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해 청년층, 고령자, 여성 등 모든 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구려 역사와 혼이 함께하는 취업한마당’이라는 모토아래 청년·고령자·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눈높이에 꼭 맞는 맞춤형 기획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대규모 축제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계층별 특화 일자리와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부대행사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대상에 따른 눈높이 현장서비스를 지원함으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하는 부담 없고 실속있는 취업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맞춤 취업정보제공 및 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 구직기술향상 프로그램, 이력서ㆍ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콘테스트, 면접 이미지 메이킹, 면접복장 패션쇼, 음향오행관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오프라인 박람회와 함께 온라인 박람회도 오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www.g-wangjin.incruit.com)에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각 지역별 채용정보는 물론 취업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UCC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채용 매칭 확률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특히 광진구는 행사 이후에도 노동부 및 서울시 산하 계층별 취업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인 매칭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화한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10월 4일부터 5일간 열리는 2007아차산고구려축제와 연계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성별 구분없이 자신에게 꼭 맞는 일자리를 통해 자아실현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하고 “특히 여성고용촉진과 고령화 사회의 진입에 따른 고령자의 취업 등 모든 계층을 함께 아우르는 세대 공감 취업한마당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평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