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생활과학고, 산학협력 취업약정 협약식 체결
인천생활과학고, 산학협력 취업약정 협약식 체결
  • 신아일보
  • 승인 2007.09.0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생활과학고(교장 전옥련)는 지난달 29일 미용관련 직업교육의 질적 향상 및 우수 산업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수원여자대학, (주)커커, (주)박행님Watertherapy와 ‘산학협력 취업약정제’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수원여자대학은 인천생활과학고 미용과 학생 25명만을 위한 새로운 미용관련과를 신설하고, (주)커커와 (주)박행님Watertherapy는 학생들에게 1주일에 이틀은 학교에 다니는 것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생활과학고 토탈미용과 3학년 학생 25명은 졸업과 동시에 수원여자대학에 진학하게 되며, 25명 중 13명은 (주)커커, 12명은 (주)박행님watertherapy에 취업이 보장된다.
이 협약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직업적 경력을 쌓으면서 고등교육에 대한 욕구를 만족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침체된 전문계고에 혁신의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학협력 취업약정제’란 「전문계고-전문대학-산업체-지자체(교육청 포함)」가 협약을 통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산업계와 직업교육기관간 인적·물적 교류 및 상호공동 활용을 통한 직업교육의 질적 수월성과 직업교육의 계속성을 지원해 취업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