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 공무원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옹진, 공무원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7.09.03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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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옹진군은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구현하기 위해 3일 효심관에서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글로벌 CS컨설팅 김태연 강사가 초빙돼 이미지메이킹 교육, 고객응대 예절, 전화민원 응대 강의를 공무원들이 직접 재연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날 초빙강사는 공무원의 전화응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전화응대법에 대해 직접 트레이닝을 벌였으며 전화는 듣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기 때문에 목소리에서 묻어나는 어감이 중요하고, 부정어보다는 긍정어를 쓰면서 서로간에 “아~, 예~, 음~, 어~” 소리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이날 실전 트레이닝에서 공무원들은 강사의 의견에 맞추어 옆에 앉은 사람과 서로간에 미소를 지으며 안녕하십니까? 라고 말하자 고요했던 강당이 어느새 웃음소리로 울려 퍼지면서 지루했던 표정들이 한결 밝아지기도 했다. 김용만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