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임산부 프로그램 運營
다양한 임산부 프로그램 運營
  • 신아일보
  • 승인 2007.09.0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보건소, 건강상담·모유사랑 교실등

인천시 부평구보건소는 구민의 건강한 삶을 장려하는 여러 가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건강상담과 모유사랑교실, 임산부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구민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임신 20주부터 산후 1개월까지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뇨당·뇨단백 검사, 혈압·체중측정, 기타 건강상담, 월1회 철분제 지급등 임산부가 최적의 상태로 출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검사시기 시기 이전에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에게는 건강검진비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 오전 10부터 12시까지 보건소 3층 모자건강교실에서 모유사랑교실을 운영, 모유수유를 원하는 수유부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모유수유에 관한 지식 및 최근정보 ▲성공적인 수유에 관한 기술과 방법 ▲유방울혈(젖몸살)관리 ▲유두상처 및 통증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임산부에게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유아가 보다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용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다.
임산부교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3시 30분까지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태교 ▲임신 초·중·말기 주의사항 ▲시기별 임산부 체조법 ▲라마즈분만법 및 이완법 ▲아기성장과정과 임산부구강관리법 ▲유방관리 및 유방마사지요령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진행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들에게 정말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임산부들이 많이 참여”를 당부했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