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엑스포 홍보 강화한다”
“국내외 엑스포 홍보 강화한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09.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세계도시엑스포-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 체결
2009인천세계도시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아리랑TV, (주)KR얼라이언스사에 이어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강광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국내외 엑스포 홍보, 국내외 관람객 유치에 필요한 사업, 엑스포 연계 관광 상품 기획. 개발등에 관해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세계도시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엑스포 종료시까지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관광공사는 해외시장 개척, 국제회의 유치, 국제협력, 국제관광 이벤트, 관광안내, 정보서비스, 지자체 유관기관 협력, 국내수용태세, 남북관광교류 등의 사업을 운영하면서 국내 4개 지사와 해외 25개 지사를 두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2000년에 500만명, 2006년에는 616만명의 외래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어, 앞으로 인천세계도시엑스포의 국내외 홍보 및 기업.관람객 유치에도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 조직위원장은 “세계도시엑스포는 인천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려서 인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에 대한 외국자본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결정적인 계기를 마련할 전 세계인의 커다란 잔치가 될 것”이라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서로 최선을 다하여 인천을 전 세계에 알리자”고 당부했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