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진 단축마라톤’ 開催
‘제1회 광진 단축마라톤’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區, 10월 6일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서…참가자 모집
서울시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될 2007 아차산 고구려 축제 기념 ‘제1회 광진단축마라톤’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9월 8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아차산의 고구려 유적을 기반으로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아차산 고구려 축제를 10월 4일부터 8일까지 열기로 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1회 광진 단축마라톤대회’ 개최한다.
이번 제1회 광진단축마라톤대회는 아차산고구려축제 기간 중인 10월 6일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열리며 5km 및 10km의 두 종목으로 참가비는 각 1만원(5km)과 2만원(10km)이다. 코스는 메인무대인 한강 뚝섬지구를 출발하여 영동대교, 서울숲, 반환점을 돌아오게 된다.
종목별 남·녀 각 5위까지 시상하며 청년부와 장년부 등 연대별, 최고령자와 최연소 참가자 및 최다참가 단체, 포토제닉상 등 특별상도 수여한다.
참여자들은 한강뚝섬지구에서 영동대교까지의 가을의 한강변의 풍광을 바로 옆에 두고 시원한 가을 아침을 함께 달리며,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과 참가자 전원에게는 푸짐한 기념품과 경품,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2007 아차산고구려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진행한다.
10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뚝섬 시민공원 메인무대와 아차산 일대, 어린이대공원 등 에서 열리는 아차산고구려 축제는 고구려의 숨결과 기상을 계승, 발전하고 고구려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광진단축마라톤 대회를 비롯하여 능동로 고구려길 퍼레이드, 고구려 역사 문화 체험전, 고구려 유물유적사진전, 아차산 유적답사, 고구려퀴즈대회, 문화축제공연, 전국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두평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