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선도그룹 3차 맞춤형 컨설팅’ 실시
‘혁신 선도그룹 3차 맞춤형 컨설팅’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 29일-31일 우이동 메리츠화재 연수원서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구정혁신을 이끌어 가는 혁신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9일부터 31일까지 우이동 메리츠화재 연수원에서 4·5·6급 간부 40명을 대상으로 혁신 선도그룹 3차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혁신전문교육기관인 ESD 교육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은 특강과 실습형 토론학습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변화와 혁신을 창출하는 혁신마인드와 문제해결 역량 강화, 주민만족 및 행정 경쟁력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혁신관리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는 이를 위해 교육 1일차인 29일에는 효과적인 토론기법과 리더역량 강화를 위한 열린 리더쉽 이해와 실습, 2일차에는 △성공적인 자기변화를 위한 셀프 리더쉽 △혁신리더쉽의 이해와 변화관리자의 역할 △커뮤니케이션 게임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을 전개한다.
교육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팀 리더쉽 향상을 위한 타운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발표하는 시간이 가져 3일간의 교육성과를 함께 공유한다.
구민 만족 향상을 목표로 구정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강북구는 혁신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혁신선도그룹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7일부터 9일에는 혁신선도그룹 가운데 변화관리자(6~7급/25명)와 주니어보드 회원(2004년 이후 임용자/35명) 60명을 대상으로 혁신과제 도출을 위한 1차 맞춤형 컨설팅을 전개했으며, 3월 28일부터 30일에는 5급 이상 간부들로 구성된 혁신리더 50명을 대상으로 성과향상을 위한 코칭 및 멘토링 기법에 대한 2차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전직원의 혁신에 대한 관심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사이버 e-learning을 실시하는 등 온·오프라인에 걸친 내실있는 교육을 통해 구정혁신의 기본토대가 되는 직원들의 혁신역량을 다지고 있다.
최영수기자
ys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