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 “고객감동 행정 펼친다”
금천 “고객감동 행정 펼친다”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유기한 민원 접수창구 全 부서로 확대 운영
서울시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감동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유기한 민원 접수창구를 전 부서로 확대 운영한다.
민원1회 방문 ONE-STOP 처리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전 부서 유기한 민원 접수제가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시행됨에 따라 구는 창구 확대 운영에 따른 홍보 및 직원교육을 실시 중이다.
구는 이에따라 지금까지 민원정보과와 보건위생과 2개부서 에서만 접수해 오던 차량등록을 비롯해 건축, 공장등록, 기초수급자 관련 유기한 민원 사무 326종에 대해 전 부서에서 접수하도록 했다.
따라서 민원인이 방문하는 모든 부서는 유기한 민원서류를 접수하는 동시에 수수료를 징수하며, 인증 보유 부서는 자체 인증 처리하고, 기타 부서는 민원정보과에서 처리한다.
구는 전 부서 접수 체계로의 전환으로 직원과 주민들의 혼선과 접수부서에서 처리부서로 이송 지연에 따른 민원처리 지연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주민홍보와 직원교육을 비롯해 지연처리 및 부조리 예방을 위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구는 이번 유기한 민원 접수창구 확대 운영에 따라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줄여 고품격 행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주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만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