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 세상 만들기’
‘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 세상 만들기’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교육청-남구, 성인 기초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 남부교육청은(교육장 배상만) 학습도시 남구(구청장 이영수)와 공동으로 관내 성인들을 대상으로 문자를 읽고 쓰며 간단한 셈을 익힐 수 있는 성인 기초문해교육 프로그램인 ‘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 세상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여하기로 하고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세상 만들기’ 프로그램은 성인학습자들의 사고와 자의식을 성장 · 발전시킴으로서 현대 사회에서의 관계소통 방법을 익히고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9월 11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남구청소년미디어센터(주안역 12번 출구 부근)에서 진행한다.
인천시 남부교육청과 남구는 지난 2월 양 기관이 보유한 행정력, 전문인력, 기반시설을 활용하여 평생학습을 비롯한 전 분야에 걸쳐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 세상 만들기’프로그램 제1기를 공동으로 운영하여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남부교육청 관계자는 “성인대상 한글교실은 단순히 한글을 배운다는 취지에서 떠나 문자를 통한 사회적 의사소통 방법을 익힘으로서 자아 존중감을 획득하고 활기찬 인생을 보낼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으로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라면서 앞으로도 성인문해교육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강생은 20명을 모집하며, 인천시 남부교육청 평생교육과(☏ 770-0135) 또는 남구청 평생학습과 평생교육팀(☏ 880-4841, 4982)에 접수하면 된다. 한창기기자
cg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