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구민들에게 재활용구 무료 대여
광진, 구민들에게 재활용구 무료 대여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곡 4동사무소, 생활공구 無料대여제 실시

서울시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고객만족서비스의 일환으로 구민들에게 재활용구와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보건소 재활용구 나눔센터는 재활기구가 필요하나 구입비용이 커 부담을 느끼고 있는 지역구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주기 위해 재활용구를 무료로 대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유 품목은 휠체어, 목발, 보행기, 소변기, 대변기, 목욕의자, 양변기 등 장애인의 재활에 필요한 기구들이다.
연중 대여 가능하며, 사용기간은 1인당 2개월이다.
또한, 보건소는 직접기증 또는 방문수거 등의 방법으로 가정에서 사용후 보관중인 재활기구를 필요한 사람과 함께 나누는 기증도 연중 받고 있다.
한편 광진구 중곡4동사무소(동장 한경래)는 고가인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하는 ‘생활공구 무료대여제’를 실시하고 있다.
근무시간 중 관내 거주 20세 이상 구민이 신청하면 누구에게나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무료로 대여해주는 생활공구는 총 15총으로 전동드릴, 사다리(대·소), 절단기, 전지가위, 파이프렌치, 해머, 장도리, 니퍼, 쇠톱 등이다.
특히, 전입하여 이사한 구민과 저소득 계층에게 유용하게 쓰여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주민은 방문신청이 원칙이나 모자가정 및 거동불편 독거노인의 대여 요청시에는 통 담당이 직접 방문하여 못박기 등 가정도우미 역할도 한다. 김두평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