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강원 정신지체인 하계캠프’ 성료
‘제5회 강원 정신지체인 하계캠프’ 성료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호 양양군수·장애인 가족등 300여명 참석
강원도 정신지체인애호협회(협회장 최흥식)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양낙산 해수욕장에서 이진호 양양군수, 김현수 양양군의회의장, 홍우길 속초시의회의장, 박상남 강원도교육청 특수교육 담당장학관, 서광석 강원도장애인종합지관, 김영삼 강원도장애인단체연합회장, 각 시.군 지부장, 장애인 가족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강원도 정신지체인 애호협회 하계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지명옥 사무국장의 사회로 최흥식 도협회장 개영사와 이진호 양양군수 환영사를 이어 김영삼 장애인단체연합회장 격려사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정신지체인 장애인들의 노래자랑과 각종 춤으로 화려한 하계캠프 막이 올랐다.
최흥식 도협회장은 개영사를 통해 “정신지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일상생활 중에 겪은 갈등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험을 통한 사회성 향상 및 더불어 사는 사회인으로 당당하게 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우리 장애우들이 어려운 현실을 이겨내고 적으나마 사회인으로서 무언가를 할 수 있도록 본협회는 사회적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시키는데 많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부족한 저희를 위해 몸과 마음을 아끼지 않고 사랑을 주시는 자원봉사자님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눔의 기쁨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영철 기자 yc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