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사회 실현 ‘시민참여헌장 서명운동’ 전개
투명사회 실현 ‘시민참여헌장 서명운동’ 전개
  • 신아일보
  • 승인 2007.08.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청, 27일-10월5일 일반인 대상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분야의 투명사회를 실현하고 부패 친화적 문화개선을 위한 클린웨이브 운동 확산을 위하여 오는 27일부터 10월5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민참여헌장 서명운동’을 갖는다고 20일 밝혔다.
우리 모두 맑고 투명한 사회에서 함께 웃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나는 정직한 것이 힘이 되고 능력이 되는 청렴사회를 위하여 부패척결의 중심에 서서 솔선수범 한다” 등 모두 5개항의 약속에 적극적인 실천과 능동적인 참여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교육분야 투명사회를 실현하고자 하는 참여운동이다.
부패 친화적 문화개선을 위한 클린웨이브(CLEAN WAVE) 운동 확산과 인천시교육청의‘2007년도 반부패 청렴대책 추진계획’의 하나로 추진되는 서명운동은 15세 이상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인천시교육청 및 5개 지역교육청 민원실과 인천관내 8개 공공도서관에서 방문인 또는 이용자들에게 서명을 받으며, 시교육청 및 각 지역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On-line 서명도 병행한다.
시교육청은 서명운동에 시민들의 보다 폭넓은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인천시와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능동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서명운동 실시 전 10일간 추진기관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취지,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사전홍보하고 참여자에게는 시민참여헌장이 첨부된 L-화일을 제공한다.
기타 서명운동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시교육청 감사담당관실.민원실, 지역교육청 민원실, 공공도서관 열람봉사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