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택가 Green Parking 사업 추진
서구, 주택가 Green Parking 사업 추진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청장 이학재)는 날로 심각해지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올해부터 신주차문화 정착사업의 일환으로 불법주차가 극심한 주택가 골목의 주차문제와 주거환경을 동시에 개선코자 녹색주차 마을 만들기(Green Parking)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녹색주차(Green Parking)사업은 주택가 골목길의 주차문제와 주거환경개선을 동시에 성과를 나타내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택담장(대문)을 허물어 열린 공간을 조성함으로서, 주민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차량소유자 스스로가 주차장을 확보하는 것이다.
구는 이를위해 개별단위 사업(담장 허물기)과 골목단위 사업(생활도로조성, CCTV 설치)을 병행하면서, 주차장의 공사 설계부터 완공까지 모든 과정을 주민과 함께 참여해 추진한다.
기존 주택(단독, 연립, 다세대, 다가구주택)의 담장을 허물어 주차장 조성이 가능한 주택은 모두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차장 조성비용은 설치기준에 따라 전액 구에서 부담한다.
또한, 담장 허물기 참여가옥에 대해 지원예산 범위 내에서 보안시설(방범창)을 설치해 주민들의 방범불안 요소를 점차적으로 해소해 나갈 예정이며, 주차장 설치장소외 여유 공간에 화단을 조성하여 아름다운 주거환경으로 탈바꿈시킬 방침이다.
녹색주차(Green Parking)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각 동사무소 또는 서구 교통행정과 그린파킹 담당(☏ 560-4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