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2007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안도서관, 청소년·일반등 22개…수강생 모집
인천 주안도서관(관장 김덕진)은 인천지역 거주민들을 대상으로 유아부터 어르신들까지 각 대상별로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7 하반기 평생학습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에 비해 올 하반기는 유아, 초등, 청소년, 일반, 어르신 대상 총 22개 프로그램으로 확대된다.
유아 프로그램은 ‘스토리텔링’, ‘엄마와 함께 하는 미술놀이’, 초등 프로그램은 ‘저학년 독서지도’,‘한자급수 따라잡기’,‘중학교 미술교과 따라하기’,‘ 글모둠독서회’,‘인물로 보는 세계여행’, ‘과학이 보여요’등의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인다.
‘과학이 보여요’ 시간에는 과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실험 외에 로봇 공작 등의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들을 위해 ‘한자급수 따라잡기’,‘예쁜 손글씨 POP’도 상반기와 같이 운영한다.
일반 프로그램으로는 ‘글두레 독서회’,‘엄마가 읽어주는 영어그림동화’,‘일본어기초회화’,‘도예’,‘쉼과 공감이 있는 아빠의 책그늘(아버지독서회)’외에도 저렴하고도 손쉽게 직접 악세사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폴리머 클레이’강좌가 주부들을 대상으로 신설된다. 솜씨 좋은 주부들에게는 소창업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도 좋을 것 같다.
특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안실버학당도 ‘은빛 한글교실’,‘서예’,‘하모니카’,‘사군자/문인화’외에 ‘삶은 즐거워’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독후활동 등을 통해 소외된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글모둠독서회’,‘쉼과 공감이 있는 아빠의 책그늘’,‘예쁜 손글씨 POP’,‘한자급수 따라잡기 I,II’ 등을 토요일에 운영한다.
이밖에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홈페이지(www. ijuanlib.or.kr)를 참조하거나 주안도서관 열람봉사과(☏ 439-5587)로 문의하면 된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