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情)다운 시장, 흥(興)겨운 시장’
‘정(情)다운 시장, 흥(興)겨운 시장’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내달 6일-9일 ‘2007 인천우수시장 상품전시회’ 개최
인천시는 오는 9월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문학경기장 북문광장에서 ‘2007 인천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정(情)다운 시장, 흥(興)겨운 시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는 이번 행사에 시장상인들과 고객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해 ‘흥’과 ‘맛’이 어우러진 보고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열 계획이다.
상품전시관.특산품 전시관에서는 재래시장 특화상품인 인천종합어시장의 꽃게.젓갈류, 동구 중앙시장의 한복.이불, 옹진군의 까나리액젓, 강화의 순무, 인삼, 약쑥 등 여러가지 상품을 구매.시식할 수 있다.
먹거리관에서는 시장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모래내 시장의 순대, 부평진흥종합시장의 정육 등 브랜드 음식, 특색음식, 퓨전음식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난전에서는 떡메치기, 엿치기 재현 등 옛날 시장에서나 볼 수 있었던 향수를 느낄 수 있다.
개막식이 열리는 9월6일 오후 5시에는 i-net TV 주관으로 현철, 최석준, 조성구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음악회와 함께 댄스공연,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팝·재즈·락의 페스티벌을 열고 세대간 어우러짐을 유도하며 사물놀이 공연과 화교들의 용춤 공연,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B-boy공연, 힙합댄스, 재즈댄스, 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날에는 ICN 주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노래자랑이 있으며 행사기간 중 오전, 오후 일정시간에 번개 세일을 실시해 전시회의 분위기를 돋우고 사이사이 품바 공연과 네일아트 및 페이스 페인팅으로 행사 분위기를 띄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 확인은 인천상인연합회(032-873-4900, 0312) 인터넷주소(http://www. icsu.co.kr) 또는 인천시 경제정책과(032-440-2823)로 문의하면 된다.
유기동기자
ykd4608@hanmail.net